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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구시스템/파이브슬로프시스템

파이브슬로프 시스템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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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슬로프 시스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기울기를 합친 시스템이다. 물론 필자인 내가 만들었다. 파이브앤하프 시스템만으로도 충분할수 있지만 일일이 각도를 체크하는것이 귀찮아서 만들었다. 파이브앤하프시스템을 구사시 중요한것이 바로 기울기인데, 순각인지 엇각인지에 따라서 방향을 잡기가 어려웠고, 그래서 기울기에 따라서 유리한 당점 및 두께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시스템 하나로 대부분의 공을 칠 수 없을까 해서 만든 시스템이다.

 

파이브슬로프 시스템의 계산법

 

 

1. 1적구의 값을 읽는다.

2. 기준당점은 10시 방향 2팁을 사용한다.

3. 기울기에 따라서 당점 또는 두께를 조절한다.

 

 

위의 경우 1적구를 50으로 읽는다. 1적구 읽는 방법은 수구수의 45도 방향으로 읽어주면 된다.

기울기가 1적구와 일직선인 경우 +10 을 해주고, 기울기 1당 +5를 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뒤돌리기 적용시에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다. 실제로 적용해보면, 파이브앤하프와 같은 라인(수구수 60에서 1쿠션수 10)을 그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1쿠션까지의 모양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결국 중요한것은 1쿠션까지 어떤 모양으로 가는지가 중요하다. 지금 적는 공식뿐아니라 어떤 공식이든 1쿠션까지의 모양을 유지해야만, 대부분의 공식이 정확하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란다.

 

파이브슬로프 시스템으로 해결가능한 계산

 

1. 뒤돌리기 : 기울기와 당점으로 해결

2. 옆돌리기 : 기울기, 당점, 두께로 해결

3. 비껴치기 : -10, -5 시스템으로 응용

4. 더블쿠션 : 기울기, 당점으로 해결

5. 앞돌리기 : 볼시스템과 파이브앤하프 값으로 해결

 

*이 공식을 만든 이유는 조금 더 빠르게 계산하고 게임을 하기 위함이다. 일일이 라인을 체크하는것이 귀찮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들었다. 물론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은 꼭 습득하셔야 공식 사용이 가능하다.

다음 시간에는 파이브슬로프시스템을 활용한 뒤돌리기 시스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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