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대회전

긴각 대회전 6쿠션 라인

  • -
728x90
반응형

긴각으로 진행되는 대회전 6쿠션 라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본적인 3쿠션라인과 6쿠션라인은 조금 다르게 진행됩니다.

회전이 살아있는 경우에는 쿠션을 한번씩 맞을때마다 점점 짧아지는 구질을 가지게 됩니다.

 

이번에 알아볼방법은 3팁 회전으로 조금 강하게 치는 롱팔로우샷으로 구사할 경우에 대한 6쿠션 라인입니다.

기본적으로 코너에서 코너를 치면 반대편 코너라인으로 향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라인이죠!!

테이블의 영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장쿠션 코너에서, 장쿠션 코너를 향해서 치면, 장쿠션 코너로 가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스트록 및 테이블의 댄방과 미끄러짐에 따라서 계산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조금 미끄러운 경우에는 조금더 길게 나오고, 짧은 경우에는 더 짧게 나올수 있습니다. 

그럼 긴각에서 출발하는 라인의 값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값은 간단합니다. 출발위치에서 1/2 되는 반대지점으로 공은 가게 되어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1칸 출발시 1/2 인 반대편 반칸으로 도착 

 

2칸 출발시 반대편 1칸으로 도착

3칸 출발시 반대편 1.5칸으로 도착

4칸출발시에는 반대편  2칸으로 도착이지만, 각도가 민감하므로 4칸출발시에는 일자로 출발하거나 입사반사로 각을 만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보정방법

 

항상 코너로 구사하는 것은 아니므로, 공의 위치에 따라서 보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공이 섰을 경우에 

우선 코너를 쳤을때 가는 위치를 파악합니다. 위에서 본것처럼 반대편 1/2 로 가게 되니 1.5칸 위치에 떨어지게 됩니다.

1.5칸위치에서 짧아진 거리는 0.5칸이 됩니다. 즉 도착위치 x 2배를 하고, 반대편의 보정위치는 1.5칸이므로,

3.5칸을 더해서 긴각 출발을 시키면 됩니다.

 

(코너 도착위치 - 변경된 위치) x 2 + 출발위치 - (코너도착위치의 반대편) = 보정위치

 

볼퍼스트일때도 마찬가지이지만, 볼퍼스트일때는 반칸정도 길게 출발시키는것이 확률이 높습니다.

728x90
반응형

'대회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대회전 스핀 시스템  (0) 2022.12.04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