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뱅크샷/1뱅크

1뱅크 되돌아오기 5 4 3 2 시스템(원뱅크 접시,빈쿠션되돌아오기)

  • -
728x90
반응형

1뱅크 되돌아오기 즉석(죽빵, 서바이벌) 등 2점제 경기에서 주로 사용하지만, 1점제 경기에서도 상당히 확률 높은 배치들이 존재한다. 5 4 3 2 시스템을 익히게 되면, 이러한 배치들을 확률 높게 해결이 가능하다.

 

기본공식은 수구수 + 2쿠션수 = 1쿠션수이다.

단, 여기서 외워야할 점이. 수구수는 반쿠션이 5부터 반쿠션당 1씩 내려가고,

1쿠션수는 장쿠션 1개당 5씩증가한다.

1목적구가 맞는 2쿠션수는 반쿠션이 0이고, 아래쪽으로 반칸에 -5이며, 이때 공이 맞을수 있는 범위가 잇어야 하므로

-2까지만 공식을 적용하고, 반칸위의 범위는 10으로 설정하지만 실제로 옆단 3팁으로 활용이 가능한 범위는

7까지만 적용하도록 한다. 되도록이면 2적구가 확률이 높은경우에만 사용하는것이 좋다.

 

수구수 5에 도착값이 0이므로 5+0으로 1쿠션값은 5를 향해서 구사하면 된다.

 

수구수는 2 도착지점은 -1

2-1 = 1

1쿠션수는 1이다.

그럼 강하게 칠때는 어떻게 쳐야할까~! 아래 예시를 보자

 

수구수 4

2쿠션수 2

1쿠션수 = 6

 

목적구가 멀리떨어져 있으므로, 조금 강하게 구사하여야 한다.

임팩트를 강하게 칠 경우에는 1쿠션수에서 -2 정도로 구사하여야 하므로, 1쿠션수는 4로 지정하면 된다.

물론 임팩트양에 따라서 이부분은 감각적으로 조절이 필요하다.

이번시간에는 5,4,3,2 시스템을 알아보았다. 1목적구가 7이상인 경우에는 사실 다른 선택을 하는것이 낳다.

 

이러한 시스템은 감각적인 부분과 테이블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2목적구의 거리가 먼경우에는 다른 초이스를 하는것이 더 좋을수 있다. 빈쿠션은 방수가 높을때만 사용하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