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더블쿠션

아코디언 장장장 더블쿠션(역횡단 시스템)

  • -
728x90
반응형

더블쿠션중 오늘은 장장장 시스템으로 많이 활용하는 아코디언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아코디언 시스템을 활용할때는 최대한 큐는 가볍고 부드럽게 샷을 해줘야 일정한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물론 댄방의 반발력과 나사지의 미끄러움등의 영향이 미칠수 있으므로, 해당 시스템을 기준으로 본인만의

정확한 당점과 스트록을 만들어서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아코디언 시스템은 쳤던 방향으로 다시 돌아오는 당점을 활용하거나, 당점만을 활용하여 지그재그 식으로 만들어서 친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이론부터 알아보면, 팁1개당 장쿠션에서 반개씩 움직일때 제자리도 돌아오려면 2팁으로 구사하게 되면,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1팁으로 다시 돌아오려면 하단 1팁+옆1팁으로 바꿔주면 제자리로 돌아오는 효과가 납니다.

하지만 그다음 2쿠션으로 향할때의 모양이 달라집니다. 아래 화면처럼 말이죠.

 

짧은각 반칸으로 쳤을때 다시 돌아오는 당점은 2팁을 치시면 다시 돌아오지만, 2쿠션으로 향하는각은

거의 일자형태로 변해버리게 됩니다. 

 

그러면 지그재그 형태로 내려오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단1팁 옆1팁으로 바꿔주면 2쿠션지점은 같지만 아래와 같이 변형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도 8시방향 2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볼퍼스트인 경우에도 이러한 형태로 동일하게 구사할수 있습니다. 

좀 더 응용해볼까요. 그럼 8시방향 2팁으로 10포인트가 아니라 5포인트를 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됩니다. 20으로 향합니다. 왜 이렇게 되는지 이해를 해봅시다. 

첫번째에서는 10을 향해서 쳤는데 반대편 10으로 돌아왓고, 두번째는 5를 향해서 쳤는데 반대편 20으로 갔습니다.

이건 사실 동일한 결과값입니다.

즉 총 움직인 모양이 같은 것입니다.

 

공식으로 본다면, 총이동거리는 팁수x10x1.5배로 계산하면 됩니다.

이공식으로 계산하시면 위의 이동거리는 30으로 같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말이죠!

 

그럼 일자로 쳣을때도 간단하게 해결이 되겟죠 30은 고정이니 말이죠!! 8시 2팁은 30, 7시 1팁은 15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코디언시스템을 사용할때는 스트록에 조금 민감하므로, 테이블의 상태에 따라서 본인의 스트록 세기와 당점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